메이크업아티스트!, 헤어디자이너!, 네일리스트, 연예인 코디네이터! 의 꿈과 미래를 키워갈 수 있는 곳, 뷰티스타일리스트과에서 여러분의 미래를 설계해 드립니다!!

주요교과목

교육과정

※ 아래 교과목을 클릭하시면 상세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공중보건학
공중보건에 대한 포괄적인 이해를 기초로 미용실 위생, 화장품 관련 질병에 관한 지식을 습득하고 더불어 미용업에 대한 법률을 학습하여 미용실, 이용실, 네일살롱의 현장 실무에 적용하고자 한다.
베이직 메이크업
메이크업의 정의, 기능, 사회적 의미 등을 이론 수업을 통하여 전반적으로 이해함과 동시에 여러 도구를 사용하여 메이크업을 시술해봄으로써 피부표현 테크닉을 익힌다.
네일케어
글로벌 시대를 맞이하여 새로운 이슈로 주목 받고 있는 뷰티서비스 산업중 네일산업은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발전되고 있다. 이에 고객들의 수준이 향상 되었고, 좀 더 높은 기술이 요구 되고 있어 네일아트의 수준 높은 기술들의 다양화 되고 있다.
베이직 펌
모발의 물리적 화학적 특성을 이해하고, 기초 퍼머넌트의 기법인 와인딩방법 중 블로킹방법, 파지사용법, 벤딩법, 롤셋팅기법을 습득한다.
모발 및 두피관리
건강한 두피와 풍성하고 건강한 모발이 성장할 수 있도록 두피관리사가 갖추어야 할 이론 및 실제 관리법에 대한 방법들을 습득한다.
뷰티컬러
색을 표현하는데 기본적으로 수반되는 감각적 속성의 파악과 색지각 시 색의 3속성을 파악하는 능력을 배양하고 색채를 관리하는 훈련을 통해 배색감각을 개발하고 색을 잘 조화시키는 작업을 익히며 색의 지각과 색의 조화, 배색 기법, 색의 심리, 연상, 공감각, 뷰티컬러배색, 톤 분류, 컬러의 활용 등을 학습하여 전문가로써의 소양을 익힌다.
뷰티스타일링
다양한 패션이미지에 따른 메이크업과 헤어스타일링, 패션연출과 악세서리 코디네이션의 기초적인 이론을 익힘으로서 스타일리스트로써의 기초적인 자질을 함양한다.
두피관리실무
두피관리실무를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고객관리에 도움을 주고 두피관리 전문 관리실 현장에서 임상적응이 가능하도록 실무적인 교육을 습득한다.
베이직 컷트
컷트를 하는데 있어서 필요한 기초적인 이론적 지식을 공부하고, 가위질, 빗질등 기초적인 기술들을 익히고 컷트를 한다. 원랭스에서부터 그래쥬에이션, 레이어 커트를 베이직과 접목, 응용해서 배워본다.
뷰티 메이크업
기초 피부표현을 기본으로 아이쉐도우, 아이라인, 마스카라, 볼터치, 쉐딩, 하이라이트, 립스틱 표현을 여러 컨셉별로 알아보고 시술하며 얼굴 윤곽에 따는 수정메이크업을 할 수 있다.
뷰티코디네이션 Ⅰ, Ⅱ
뷰티코디네이션1.
코디네이션의 정의를 이해하고 패션 디자인 요소와 색채를 이해한다. 또한 계절과 코디네이션, 얼굴형과 체형별, 상황별, 이미지별 코디네이션을 학습하고 실전에 사용되는 드라마 인물 분석 방법을 통한 스타일링을 실습한다.
뷰티코디네이션2.
상황에 맞는 이미지 코디네이션을 통해 뷰티스타일리스트적 자질을 키운다. 액세서리 및 의상의 코디 연출력을 기르기 위해 액세서리를 직접 제작한다.
피부관리
헤어디자이너,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알아야할 기본적인 인체 피부에 대한 이론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기초 피부관리를 할 수 있다.
디자인 컷트
컷트를 하는데 있어서 필요한 이론적인 지식을 공부하고, 가위질, 빗질등 필요한 기술들을 익히고 실전에 응용하여 컷트를 한다. 롱 헤어에서부터 짧은 숏 커트를 컷트 베이직과 접목, 응용해서 배워본다.
뷰티일러스트레이션
뷰티작품의 구체적인 디자인과 정확한 컨셉의 이해를 돕기 위한 기초 단계의 과정으로 디자이너의 내면에서 추구하고자 하는 창조적인 디자인을 보다 계획적이고 구체적으로 구상 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시켜 다양한 작품을 연출 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
디자인펌
기초퍼머넨트의 숙달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실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실용퍼머넨트를 계속적으로 숙달해서 현장에 투입 되었을 때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매우 유익한 교과목이다.
웨딩 실무 Ⅰ, Ⅱ
웨딩 실무의 흐름을 파악하고 익히기 위해 조별 및 개별실습을 통해 업무를 골고루 파악하고 실무능력을 향상 시킨다.
뷰티창작작품구상 및 실습
메가 트렌드와 시대적 흐름을 파악하여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작품을 연출하는데 필요한 일련의 과정들을 습득한다.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다양한 디자인 형태, 색채와의 관계, 디자인과 소재와의 관계 등을 이론적인 요소와 함께 활용방법을 학습하여 뷰티 작품의 주제, 컬러, 구성요소, 스케치를 거쳐 작품을 완성한다.
네일아트
뷰티산업의 전문화 시대에 네일아트의 전문적인 기술은 더욱더 다양화 되고 있고 고부가치의 산업으로 거듭 발전하고 있다. 이에 네일아트의 전문적인 기술을 익히며 응용하여 창의적인 네일 테크닉 습득하여 네일전문가를 양성한다.
셋팅 및 업스타일
고객의 얼굴형에 맞는 헤어스타일을 연출하고자 셋팅 후 업스타일을 시술할 수 있는 기법을 익힌다.
헤어컬러링
헤어컬러에 있어 모발의구성부분과 색의기초지식을 바탕으로 이론을 습득하고 디자인에 대한 개념을 이해함으로써 컬러처방차트, 모발샘플챠트등 컬러디자인에 필요한 실습및 기술습득을 할수 있다.
트랜드 메이크업
미용산업형장에서 트랜드 되어지는 메이크업을 분석하고 실습하여 아트적인 감각을 키운다.
아트 메이크업
메이크업 이론을 바탕으로 아트, 패션, 스테이지, 환타지 메이크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메이업 디자인을 실습하여 테크닉과 더불어 창의력 있는 전문인 양성을 목표로 한다. 베이직 메이크업을 바탕으로 한 이론에 입각하여 메이크업의 기본 테크닉에서부터 아트적인 메이크업 테크닉을 실습하고 모델의 이미지에 부합되는 컨셉트를 이미지화 하는 능력을 배양하여 실전에서 창의적이고 주제에 부합되는 메이크업을 할 수 있도록 한다.
창작헤어스타일링
뷰티스타일리스트로써 필요한 드라이 및 아이롱의 심화과정과 업스타일에 대한 심화과정 교육후 실기기술에 따른 창의적인교육과 응용헤어에 따른 실기교육을 한다.
현장실습
미용관련업체에서 미용의 이론을 바탕으로 실무에 응용할 수 있는 기능을 습득하고 현장실습을 통하여 미용의 연구영역을 재확인한다.
남성헤어디자인
남성 컷트를 하는데 있어서 필요한 기초적인 이론적 지식을 공부하고, 가위질, 빗질, 싱글링, 클리퍼 사용법 등 기초적인 기술들을 익히고 컷트를 한다. 유니폼 레이어에서부터 스퀘어 레이어, 스포츠 머리를 베이직과 접목, 응용해서 배워본다.
헤어드라이
헤어스타일을 표현하기 위해 머리의 형태에 따라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연출하는 기법을 익히도록 한다.
캐릭터 분장
캐릭터 디자인 기법, 다양한 분장제품 에 대한 이해와 분장사의 역할 등에 대해 학습하고, 다양한 장르의 무대분장 기법을 배양 하여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분장을 이미지로 표현할 수 있도록 기본기를 익히는데 주안점을 두면서, 다양한 캐릭터의 연출 및 시대별, 국가별 분장 이미지로 표현하고 디자인 설정에 따른 전체적 구상을 창의적인 작품으로 표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포트폴리오 작업을 병해 한다.
교육학개론
교육의 본질적 의미와 중요성을 익히고 인간의 삶 속에서 부딪히는 각종 문제와 교육과의 관련성을 탐색하고 그 역할과 기능을 학습한다.
실기교육방법론
실기교사로서 갖추어야 할 교수학습 방법에 대한 기본적인 이론과 실기교육과 관련된 수업계획, 진행, 평가 등 실기교사 능력함양을 위한 연구를 목표로 한다.
트랜드메이크업
매년 바뀌고 있는 패션, 뷰티 트랜드를 통해서 변화 발전된 트랜드의 특징을 파악하고 실습을 통해서 메이크업 테크닉을 향상시킨다. 또한 여러 가지 패션스타일에 어울리는 메이크업을 창작하는 능력을 기른다.
트렌드 네일
새로운 이슈로 주목 받고 있는 뷰티서비스 산업 중 네일아트 산업은 고부가가치의 산업으로 발전되고 있다. 세계적으로 트렌드화 되고 있는 수준 높은 기술들이 선보여지고 있으며 고객의 선호에 부흥하고 있다. 이에 살롱에서 시술되는 트랜드 네일 기법을 습득한다.
미용서비스
나 자신을 먼저 알고 고객을 이해하여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의사소통을 위한 서비스인을 배양하기 위한 과목이다. 고객과 함께 호흡하고, 고객이 자연스럽게 몰입할 수 있도록 하는 부드럽고 호소력 있는 전문 서비스인이 되도록 한다.
뷰티이미지메이킹
글로벌화되고 치열한 경쟁 비지니스 시대에 좋은 이미지는 성공을 위한 필수조건이다. 뷰티업계에서 필요로 하는 이미지를 만들기 위한 스킬을 익히고 연출하는 뷰티이미지메이킹 전문가 과정입니다.
미용컨설팅
미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많은 미용샵들이 생겨나지만 경영의 벽에 부딪히는 경우가 많이 발생한다. 다양한 고객의 요구와 취향, 유행을 관리하는데 전문 미용 마케팅의 필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이에 동종업계의 경향과 전반적인 운영체계를 배워 실전에 강한 뷰티인을 양성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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